미국 외 해외 여행기/France 프랑스 여행기

프랑스 파리 - 프랑스 요리 맛집 추천 (feat. Shakespeare and Company bookstore)

달이언니 (달니) 2023. 9. 3. 04: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5박 6일 간 파리 여행을 다녀와서 정말 좋았던 곳들만 몇 군데 블로그에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혹 파리 여행을 준비 중이시라면 참고하셔서 좋은 여행 하시기를 바래요! 

파리 프랑스 요리 맛집 시떼섬 근처 

제가 갔던 식당은 시떼섬 바로 밑 쪽에 위치한 프랑스 요리 맛집이랍니다. 

이 곳은 비스트로에 해당하는 식당으로, 점심식사 시간과 저녁식사 시간 사이에 브레이크 타임이 길게 존재하는 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식당 바로 근처에 유명 관광지인 'Shakespearse and Company' 책방이 있더라구요. 

그룹 투어로 오신 분들도 들르시고, 다들 들러서 에코백 하나씩 사가시는 스팟인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책방은 따로 구경하지 않았고, 옆 식당에서 식사만 했어요. 

 

우선, 식당 외관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저는 바깥 야외 좌석에 앉았는데, 저녁이 되니 선선한 바람이 불고 풍경이 너무 예뻐서 기분이 정말 좋았어요. 

내부 역시 매우 로맨틱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 좋을 것 같았답니다. 

좌석끼리 매우 가까운데, 이는 대부분의 프랑스 식당들이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총 3가지의 메뉴를 시켜보았답니다. 

 

먼저, 에피타이저로는 그 유명한 달팽이 요리를 먹어보자 해서 시켰어요. 

그런데, 대부분 식당에서의 달팽이 요리가 접시에 달팽이 채로 나오는 것과 다르게, 이 곳의 요리는 스프의 형태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메뉴가 잘못 나온 게 아닌가 싶어 웨이터 분께 여쭤보기도 했답니다. ㅋㅋㅋ 

겉에 두껍게 빵으로 둘러있고 뚫고 들어가니 양송이 스프와 같은 느낌의 스프를 맛볼 수 있었어요.

그런데 양송이 대신 들어가 있는 재료가 바로 달팽이인 것이 특징이지요. 

제 입맛에는 약간 '흙맛'이 났는데, 이게 에스카로그 특유의 향인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조금 불호였는데, 그래도 스프의 형태여서 그나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향에 민감하신 분께는 추천 드리지 않아요. 

 

메인으로는 비프 타르타르와 오리 콩페티를 시켜보았어요. 

 

비프 타르타르는 우리나라에서 흔히 먹는 육회, 즉 생 소고기를 요리한 것이랍니다. 

사실 이 메뉴는 전통 프랑스 요리 중에서 제가 가장 기대했던 것이었는데요! 

기대 이상의 맛으로 정말 감동했답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양으로 나옵니다. 

보통 한국에서 육회를 시키면 비싼 가격에 양은 좀 적다 싶은데, 여기는 소고기의 양이 엄청 났답니다. 

그리고 샐러드와 감자가 함께 나옵니다. 

샐러드는 프랑스에서 보통 올리브유에 무친 샐러드들이 나오기 때문에 크게 별 맛 나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감자는 부드러운 식감의 양념이 잘 된 느낌이었어요. 

 

근데 이 소고기의 양념이 정말 맛있었어요! 약간 상큼한 감자 샐러드에 들어가는 느낌의 소스였는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프랑스 여행 중 먹었던 요리 중에 이게 가장 제 스타일이었던 것 같아요. 

 

또 다른 메인 메뉴였던 오리 고기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오리 다리살이 양념이 잘 되어 나오는 메뉴인데, 요거는 양념 맛은 맛있었는데 살짝 짭조롬 했답니다. 

함께 나온 감자 역시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여기 식당은 분위기가 우선 정말 좋았고, 위치도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프 타르타르가 너무 맛있어요. 

대부분의 웨이터들이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친절했답니다. 

 

프랑스 파리 여행하실 때, 이 주변 관광하시고 식당하시려면 여기 한번 들러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Le Petit Chatelet 

위치: 39 Rue de la Bûcherie, 75005 Paris, France

영업시간: 매일 낮 12시- 2시반 & 7시 - 밤 10시 50분 (중간 브레이크 타임!) 

추천 메뉴: 비프 타르타르!!! 

https://goo.gl/maps/ompDiZW4rvPigEKn9

 

Le Petit Châtelet · 39 Rue de la Bûcherie, 75005 Paris, 프랑스

★★★★☆ · 프랑스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